728x90
반응형

[2편 링크] [3편 링크]

삼성증권 임은영 애널리스트님 자료, 그리고 이베스트 유지웅 애널리스트님 자료 인용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중국, 미국이 역시 압도적. 그 다음 유럽과 신흥국(브라질, 러시아) 글로벌 자동차수요는 2017년 정점으로 조금 씩 둔화되는 모습인가보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지역별 판매비중. 신흥국 비중이 현대차가 더 높고, 기아차는 북미 유럽 비중이 더 높은 편인 듯.

업체별로는 자동차 판매 대수는 폭스바겐, 토요타, GM이 아주 크고, 현대기아도 큰 편. 테슬라는 시총은 깡패지만 아직 차량 생산 대수로는 주요 차량 업체들에 못미치는 수준. 

https://wolfstreet.com/2020/01/24/tesla-global-deliveries-compared-to-top-10-volkswagen-toyota-gm-ford-honda-fca-mercedes-chart/

도요타는 일본 내 1위이고 글로벌 1위. 북미 지역 판매도 많고 일본도 많다. 전세계적으로 잘 판다고 봐야 할 것 같다.

시총 규모에서는 비교적 밀리는? 미국 업체들. 미국 로철이 아주 많고, GM이 중국에 판매량이 의외로 많다. 테슬라는 미국과 유럽에 판매하는 양이 대부분 

폭스바겐, 다임러, BMW는 모두 독일, 유럽이 절반 좀 안되게 차지. 그런데 아시아 비중이 아주 아주 높다. 외제차를 아시아 사람들이 많이 타서 그런지. 

중고차 가격 지수를 통해 신차 가격 레벨을 전망, 미국 중고차 가격 지수는 4월부터 크게 하락했고 렌터카 업체들이 고전. 렌터카 업체 자동차 보유량이 중고 시장으로 매물로 나와. 전체 자동차 신차 판매에서 미국 내 Fleet 판매는 약 25% 수준 되는 듯.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