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렸을 때 부터 자주 가는 아구찜 집. 아구찜을 야무지게 잘 한다. 송파중학교 앞에 있음. 일단 기억나는건 적어도 20년 정도는 한 자리에서 계속 요리를 하는 집이다. 저녁 시간이 되면 동네 사람들로 붐빈다. 

식당 내부를 유심히 본 적은 없지만 깔끔하다. 원래는 평상도 있었는데 이제는 전부 탁상형으로 식당이 바뀌었다.

메뉴는 단순하다. 맛집 특징. 아귀찜이랑 섞어찜 말고 다른 걸 먹어 본 적은 없는데, 아귀찜이 워낙 맛있어서 거의 아귀찜만 먹는다. 

개인적으로 매운 걸 잘 못먹어서 다른 집 아구찜은 못먹는 경우가 많다. 이 집은 양념이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매운 걸 먹지 못하는 나에게는 딱 맞는 맛. 살코기가 풍성한 편은 아닌 것 같지만, 콩나물과 양념이 워낙 맛있어서 공기밥 하나 곁들이면 두공기 뚝딱이다. 

밑반찬. 시간이 지나면서 밑반찬도 추가된 게 있고 빠진게 있다. 가장 처음부터 여태까지 계속 나오는 반찬은 양배추 샐러드와 대추 정과인데, 대추 정과 굉장히 맛있다. 매울 때 먹으면 달달하니 딱 좋다. 그 외에 나오는건 홍어무침과 물김치, 전 등. 사실 아구찜 자체가 워낙 맛있고 밸런스가 좋아서 밑반찬을 많이 먹지는 않았다. 

좋아하는 맛집이 없어지면 마음이 아프다. 안망하고 오래오래 장사하셨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