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꼭 그런 건 아닐 것 같다. 내연기관이나 전기차나 둘 다 운전 잘 하는게 중요하지 구동계가 무엇인지는 자율주행차의 핵심은 아닐 것이다. 그보다는 다른 이유 때문인 것 같다.
왜 자율주행차가 전기차여만 하는지에 대해서 정보를 이것 저것 찾아보면 생각보다 설득력 떨어지는 내용이 많다. 전기차가 연비가 더 좋다는 둥, 환경에 더 좋다는 둥....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하면 전기차가 주행거리가 더 늘어난다는 등....
가장 설득력 있는 내용은 아래 내용인 것 같다.
(1) 자율주행 기술은 차에 컴퓨터를 달고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내연기관차의 배터리는 어디까지나 보조 에너지원이고, 이미 에어컨 좌석 히터 조명 등에 많은 전기를 쓰고 있다. 자율주행에 필요한 수많은 하드웨어를 구동하는데 사용될 전기를 내연기관차에서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어렵다.
(2)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에 비해 구동 부품수가 훨씬 적다. 따라서 내연기관차보다 전기차가 소프트웨어로 통제하기 더 편리하다.
728x90
반응형
'산업 공부 > 전기차, 수소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TL의 나트륨 배터리 공개행사 요약 (0) | 2021.07.30 |
---|---|
전기차 충전소 얼마나 필요할까 (0) | 2021.06.29 |
CATL의 나트륨 이온 배터리 (0) | 2021.05.28 |
전기차와 완성차 업체의 밸류에이션 (0) | 2021.04.13 |
전기차를 위한 반도체, SiC 반도체 (0) | 2020.12.31 |
중국 전기차 업체: 샤오펑, 니오, 리오토 (0) | 2020.12.30 |
자동차 산업자료 이것 저것 - 3 (0) | 2020.12.30 |
셀투팩, 셀투섀시 기술, 뭐 하는건가? (0) | 2020.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