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 시점은 Breakdown이 되어있는 가장 최근 자료. 감 잡으려고 작성한 자료라 반올림 / 겐또 많습니다. 이 아래로는 주가 변동에 따라서 시가총액이 자주 바뀌니 순위와 시총은 대충 참고만 해주세요...
21위: PFE(Pfizer), 시가총액 280B, 제약사
(1) 2021 상반기 매출 비중: 백신 42%, 항암제 18%, 내과약품 15%, Hospital 14%, 염증/면역학 6%, 희귀병 5%.
(2) 2020 상반기 매출 비중: 백신 14%, 항암제 26%, 내과약품 23%, Hospital 20%, 염증/면역학 11%, 희귀병 7%
- 항암제: Ibrance(HR-양성 / HER2-음성 유방암) 등
- 내과약: Eliquis(혈전용해제) 등 순환계, 대사, 진통제 등
- Hospital: 항생제, 주사제 등
- 염증/면역학: 크론병, 관절염 등
- 희귀병: 아밀로이드증, 혈우병, 내분비 질환 등
(3) 지역별 매출: 미국 45%, 선진국 유럽 23%, 선진국 그 외 12%, EM 20%
22위: CMCSA(Comcast), 시가총액 270B, 미디어/방송
(1) 부문별 매출: Cable Communications 57%, NBC Universal 27%, Sky 18%
- Cable Communications: 브로드밴드 인터넷, Video(셋톱박스) 매출 각 35% 수준
- NBC Universal: 케이블TV 68%, 영화 30%(유니버셜스튜디오, 드림웍스 등), 테마파크 11%
- SKY: 유럽 텔레비전 네트워크
(2) 지역별 매출: 미국 78%, 유럽 20%
23위: NKE(Nike), 시가총액 270B, 의류, 스포츠웨어
(1) 제품군별 매출: 신발류 63%, 의류 29%, 컨버스 5%
(2) 지역별 매출: 북미 39%, EMEA 26%, 중국 19%, APAC + Latam 12%, 컨버스 5%
아래는 전부 컨버스를 제외한 나이키 브랜드 기준
(3) 지역별 EBIT 비중: 북미 41%, 중국 26%, EMEA 20%, APAC + Latam 12%
(4) 유통채널별 매출: Wholesale 61%, NIKE Direct 39%
(5) Wholesale 매출 Breakdown
- 남성복 58%, 여성복 26%, 키즈 18%
- 스포츠웨어 46%, Jordan 브랜드 14%, 런닝화 12%, 트레이닝 9%, 축구 5%, 야구 5%
24위: LLY(Eli Lilly), 시가총액 260B, 제약회사
(1) 제품군별 매출: 당뇨약 46%, 항암제 22%, 면역학 10%, 정신과 7%, 기타 14%
- 당뇨: 인슐린, 트루리시티, 휴마로그 등
- 항암제: 비소세포폐암, 유방암, 간암 등
- 면역학: 류마티스 관절염 등
- 그 외: 코로나 치료제, 시알리스, 골다공증 치료제
(2) 지역별 매출: 미국 56%, 유럽 19%, 일본 9%, 중국 6%
25위: ORCL(Oracle), 시가총액 250B, B2B 소프트웨어
(1) 사업부별 매출: Cloud and License 84%, 하드웨어 8%, 서비스 7%
(2) 사업부별 이익: Cloud and License 90%, 하드웨어 8%, 서비스 2%
- Cloud and License: SaaS, IaaS의 판매. ERP, HCM, SCM, EPM 등 각종 엔터프라이즈 SW 및 인프라
- Hardware: 오라클 SW를 설치한 서버, 스토리지 및 OS, 가상화 등 하드웨어 관련 SW 판매
- Service: 제품 관련 지원
(3) 지역별 매출: 미주 54%, EMEA 29%, APAC 17% (미국 46%, 영국 5%, 일본 5%, 독일 4%, 캐나다 3% 등)
26위: CSCO(Cisco), 시가총액 250B, 통신 하드웨어
(1) 매출 대분류: Product 72%, Service 28%
(2) Product 매출 72% 중: Infrastructure Platform 54%, Application 11%, Security 7%
- Infrastructure Platform: HW + SW, 스위치, 라우터, 무선 AP, 데이터센터 인프라 등
- Application: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Cisco TelePresence, Webex,
- Security: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
- Service: 유지보수 및 자문 서비스.
(3) 지역별 매출: 미주 59%, EMEA 26%, APAC 15%
27위: CRM(Salesforce), 시가총액 240B, CRM SaaS
(1) 소프트웨어 Subscription / Support Revenue가 매출의 94%.
(2) 구독 매출 세부분류: Sales 26%, Service 27%, Platform & Others 31%, Marketing & Commerce 16%
- Sales / Service는 Customer 360이라는 제품에서 제공하고, Marketing & Commerce 는 Digital 360이라는 서비스로 제공. Platform은 Business 어플리케이션 개발 위한 서비스. 그 외 Analytics, Integration 이 포함되어있음.
(3) 지역별 매출: 미주 69%, 유럽 21%, APAC 10%.
28위: KO(Coca Cola) 시가총액 240B, 식음료 기업
(1) 제품군별 매출: 코카콜라 48%, 탄산음료 20%, 물/스포츠음료/차 등 16%, 영양, 주스, 유제품 등 10%, 신규 제품 6%
(2) 지역별 매출: 북미 33%, EMEA 19%, APAC 15%, 라틴아메리카 10%, Bottling 투자 19%
(3) 지역별 이익: EMEA 29%, 북미 26%, APAC 22%, 라틴아메리카 18%, Bottling 3%
29위: NFLX(Netflix), 240B, 컨텐츠 스트리밍
(1) 형태별 매출: 스트리밍 매출 99%, DVD 매출 1% (DVD가 아직 있다는게 놀랍다)
(2) 지역별 매출: 미국/캐나다 44.5%, EMEA 33%, LATAM 12%, APAC 11%
(3) 지역별 구독자 수: 미국/캐나다 36%, EMEA 33%, LATAM 18%, APAC 13%
30위: VZ(Verizon), 230B, 통신사
(1) 부문별 매출: Consumer 69.2%, Business 23.2%, Corporate and Other 7.6%
- Consumer: 통신서비스 72%, 무선장비 19%, 그 외 8%
- Business: 중소기업 37%, 글로벌 기업 33%, 공공기관 21%, 도매(알뜰폰 등...) 9%
- Corporate and Other: Verizon media(Yahoo, AOL) 등
(2) 형태별 매출: 서비스 등 84%, 장비 16%
31위: DHR(Danaher), 시가총액 230B, 생명과학 장비 및 소모품 판매 + 수처리
(1) 사업부별: Life Science 52%, Diganostics 32%, Environment 등 16%
- Life Science: 생명과학용 장비 및 소모품 판매. Bioprocessing, 필터, 세포 분석, 질량 분석 등
- Diagnostic: 진단 소모품, 장비, 소프트웨어. 주로 세포/화학/면역 단위의 진단
- Environment 등: 수처리 장비와 소모폼, 소프트웨어, 서비스. 그 외 Product identification
(2) 특성별: Recurring 매출 74%, Non-Recurring 매출 26%
- Recrring: 소모품, 소프트웨어, 용역, 로열티 등,
- Non Recurring: 장비,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3) 지역별: 북미 39%, 서유럽 24%, 그 외 선진국 5%, 이머징마켓 31%(중동, 남미, Asia ex Japan 등)
32위: XOM(Exxon Mobil), 시가총액 230B, 정유화학사
(1) 제품군별 매출: 다운스트림 77.4%, 화학 14.1%, 업스트림 8.5%
(2) 제품군별 이익: 업스트림 65%, 화학 42%, 다운스트림 -7% 적자. 코로나 이전에는 다운스트림도 돈을 벌었다.
- 업스트림: 원유 및 천연가스의 탐사와 생산
- 다운스트림: 석유제품의 물류, 트레이딩, 정제, 마케팅
- 화학: 석유화학제품의 판매
(3) 지역별 매출: 미국 37%, 미국 외 63%. 이익도 비율은 대략 비슷.
33위: ABT(Abbott Laboratories), 시가총액 220B, 의료기기 및 진단장비 + 음료
(1) 제품군별: 진단 35%, 의료기기 34%, 이유식 및 음료 20%, 제약 10%
- 진단: 면역/화학/세포 단이의 진단 장비와 소모품 판매.
- 의료기기: 페이스메이커, 카데터, 스텐트, 혈당측정기, 그 외 심혈관질환 의료기기
- 이유식 및 음료: Nutritionals, 이유식과 단백질드링크, 이온음료 등을 판매
- 제약: 미국 외 지역에 제네릭 의약품 판매
(2) 지역별: 미국 36%, 해외 64%
34위: PEP(PepsiCo), 시가총액 210B, 음식료기업
(1) 지역별 매출: 북미 62%, 유럽 15%, 남미 9%, AMESA 7%, APAC 6%
(2) 지역별 영업이익: 북미 68%, 남미 10%, 유럽 9%, AMESA 7%, APAC 7%
- AMESA: Africa, Middle East, South Asia
(3) 북미 세부 매출: 음료 53%, Frito Lay 41%, Quacker Foods 6%.
(4) 북미 세부 영업이익: Frito Lay 64%, 음료 29%, Quacker 7%
- Frito Lay: 식품 및 간식
- Quacker Foods: 시리얼, 쌀, 파스타 등 식품
(5) 제품군별 매출: 음료 45%, 음식/스낵 55%. 유럽 외 지역은 Food/Snack 비중이 대체로 높음.
35위: TMO(Thermo Fisher), 시가총액 210B, 의료기기 및 진단장비
(1) 성격별: 소모품 59%, 서비스 21%, 장비 19%
(2) 지역별: 북미 50%, 유럽 29%, APAC 18%, 그 외 3% (미국 48%, 중국 8%)
(3) 전방 산업별: Pharma & Biotech 38%, 진단/헬스케어 33%, 연구/정부 16%, 산업용 13%
(4) 제품군별 매출: Life Science 40%, Lab Products & Services 37%, Analytical Instrument 15%, Specialty Diagnostics 15%
(5) 제품군별 이익: Life Science 64%, Lab Products & Services 16%, Analytical Instrument 9%, Specialty Diagnostics 11%
- Life Science: 생명공학/의학 연구에 사용되는 소모품과 장비, 유전 분석, 바이오의약품 생산 장비
- Lab Products & Services: 연구용 소모품/장비와, 연구개발 서비스 제공.
- Analytical Instrument: 크로마토크래피, 질량분석기, 전자현미경 등 분석장비 판매
- Specialty Diagnostics: 진단 장비 및 시약, 소모품 판매
36위: INTC(Intel), 시가총액 220B, 반도체 제조업체
(1) 전방별 매출: Client Computing 53%, Data Center 31%, NVMS 5%, IoT 5%, Mobileye 2%
- Client Computing: PC용 제품
- Data Center: 클라우드, 기업용, 정부, 통신업체 등
- Internet of Things: 임베디드 제품
- Mobileye: 자동차용
(2) 제품별 매출: Platform 80%, Adjacent 20%
- Platform: CPU, SoC등 주력 프로세서 제품
- Adjacent: 모뎀, 모빌아이, 메모리, Programmable Solution 등 비주력 제품
37위: ACN(Accenture), 시가총액 220B, 컨설팅 업체
(1) 국가별 매출: 북미 47%, 유럽 32%, 그 외 20%
(2) 전방 산업별 매출: 제조업 28%, 미디어 & 테크 20%, 금융 19%, 헬스케어 & 공공 18%, 자원 15%
(3) 성격별 매출: 컨설팅 55%, 외주 45%
38위: ABBV(Abbvie), 시가총액 210B, 제약사
(1) 제품군별: 면역학 44%, 혈액암 13%, 미용 10%, 정신과 10%, 안과 6%, 그 외 17%
- 면역학: 휴미라(류마티스 관절염) 등
- 혈액암: Imbruvica (w/ J&J)
- 미용: 보톡스, 쥬비덤 필러 등
- 정신과: 보톡스(항우울제로 쓰인다고....), 항우울제
- 안과약: 안구건조증, 녹내장 치료제 등
- 그 외: 피임약, 자궁내막증, C형간염, 갑상선호르몬, 과민성대장치료 등
(2) 지역별: 미국 76%, 해외 24%
39위: COST(Costco), 시가총액 200B, 유통업
(1) 매출의 형태별: 제품 판매 98%, 멤버십 매출 2%
(2) 지역별 매출: 미국 72%, 캐나다 14%, 그 외 14%
(3) 지역별 영입이익: 미국 62%, 캐나다 18%, 그 외 20%
(4) 제품군별 매출(멤버십 제외): 식품 및 잡화 41%, Hardline 18%, 신선식품 14%, Softline 12%, 그 외 15%
40위: MRK(Merck & Co), 시가총액 190B, 제약사
(1) 매출 대분류: 제약 87%, 수의학 13%
(2) 영업이익 대분류: 제약 92%, 수의학 8%
(3) 매출 세부: 항암제 40%, 백신 18%, 당뇨병 12%, 가축 7%, 반려동물 6%, 병원의약품 6% 등
- 항암제: 키트루다 매출이 대부분
- 백신: 가다실, 홍역, 로타바이러스 등
- 병원의약품: 마취제, 항바이러스제, 항진균제 등
(4) 지역별 매출: 미국 45%, EMEA 30%, 중국 8%, 일본 6%, APAC 5%, Latam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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