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Enhertu 2022 ASCO에서 기립박수 받았다. PFS를 5개월 늘리고 OS를 거의 10개월 늘렸는데 엄청난거다. 원래 Standard of Care가 없던 분야에서 약이 Standard of Care를 만들어버리니 매출을 많이 뽑아낼 수 있을 것. 

2) 유방암은 현재 HER2 저발현, 고발현, HER-2 Negative 등으로 분류하는데, 이는 조직검사에서 HER-2 수용체가 얼마나 나타났는지를 염색해서 검사자가 육안으로 조사하는 것. 따라서 분류가 정확하지 않다. 

3) ADC는 링커, 항체, Toxin으로 이뤄진다. 이중에 Linker가 중요하다고 하기도 하지만 애널리스트님은 Toxin이 더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한다. HER-2 저발현 암에 적합한 Toxin인 Deruxtecan을 사용한 것이 약의 성공에 결정적이었다고 생각하고, Bystander Effect를 잘 활용한 것 같다는 판단. 

4) 높은 DAR이 항상 유리한 것도 아니다. 정상세포 발현 비율이 높은 Target일 수록 Toxin의 적정농도는 다를 수 있다. 

5) 항암제는 대부분 암 4기에서 사용된다, 보조요법은 2~3기. 폐암은 암의 특성상 4기가 굉장히 많고 뇌 전이가 많은 것이 암 치료에서 까다로운 이유 중 하나이고, 나머지 암들은 조기진단이 되는 경우 보조요법과 선항암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때 항암제를 사용. 아무래도 4기 암에서 가장 약을 많이 치고 중요하다. 

6) KRAS는 어렵다. 타겟이 세포 내부에 있고, Inhibitor가 들어가서 활동을 저해할만한 Target 공간이 좁고. 일단 여태까지 나온 약이 없다. 

 

202206 하나금융투자 ASCO Wrap Up.pdf
3.65MB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