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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내용은 없고, 블룸버그에서 항만 정체가 어떻게 일어났고 구체적으로 숫자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적어준게 있어서 스크랩. 

https://www.bloomberg.com/graphics/2021-congestion-at-americas-busiest-port-strains-global-supply-chain/


2019년과 2021년을 비교해보면 극명한 차이. 배가 부산에서 롱비치 들어오는데 18일이던게 23일까지 늘었고, 항만 주변에 엄청나게 많은 선박들이 떠있는 것들을 볼 수 있다. 

2020년 초 중국에서 로스앤잴레스로 화물이 왔다 가는 시간은 30일에서 거의 60일까지로 상승. 

항만에 진입 대기하는 선박들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뉘는데, 지정된 정차 장소/정박지 (Anchorage) 에서 대기하는 선박들과 그 정박지가 비지 않는 경우 밖에서 대기하고 있는 선박들. 

아래 그림에서 두줄로 서있는 배들이 그들인가보다. 

하역중인 선박의 컨테이너는 크레인이 하나씩 하역을 하고, Yard Truck들이 컨테이너를 나른다.

이 컨테이너들은 컨테이너 섀시에 실려 나가거나 기차에 실려 외부로 수송되게 된다. 이 섀시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했다고 한다. 

그 뿐만 아니라 하역이 끝나고 비어있는 컨테이너 또한 항만에 많이 쌓여있다고 한다. 

지금 항만에만 짐이 쌓여있는 것이 아니라, Warehouse Space 또한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거의 꽉 차있다고 한다. 캘리포니아 남부 창고의 약 1%정도만이 비어있고, 임대료는 30%씩 뛰었다. 

롱비치 항만을 들어오기 위해 대기중인 선박 또한 역대 최대 수준이다. 하역이 된 컨테이너도 빠져나가지 않아 하역작업도 지연되고 있다. 

5일 이상 항만에서 빠져나가고 있지 않는 화물 또한 비중이 크게 늘어 30%를 초과.

트럭도 부족하지만 그만큼 부족한게 트럭 섀시가 없다고 한다. 컨테이너를 실어 나를 수 있는 운송장비가 없다. 이게 갑자기 늘어나기는 쉽지 않을테니. 이전에는 화물이 그렇게 붐비지 않아 미국에서 나가는 화물을 기다렸다가 수송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최대한 빈 컨테이너를 빨리 빼야 하니 5개 중 4개의 컨테이너가 빈 채로 나간다고 한다. 이전에는 그 비율이 5개 중 3개 수준이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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